2024/11 4

[gr125] 2일차 전자계통

배선도 정리  Resistor로 보인다. CDI로 보인다.  접지선으로 보인다. 릴레이나 스위치로 보인다.  카뷰레타와 연결되는 배선인데뭔지는 잘 모르겠다. 암튼 이렇게 연결된다는것만 사진으로 찍어둠. 암튼 이리하여 배선을 다 뜯어내고엔진을 차체와 분리하였다.  분해하고 난 뒤 풍경...   방치된 차를 분해하니 먼지가 많아서 걸레를 얼마나 닦아가며 했는지 모르겠다.힘들었다.분해하면서 먼지도 많이 떨어지고연료통 제대로 안세워둬서 휘발유도 엎고엔진 눕히면서 오일도 엎고 바닥 청소도 밀대 들고와서 깔끔하게 마무리했다.   앞으로 할것.1. 오픈형 에어필터 구비2. 12mm 육각렌치 구해서 포크 분해3. 새 핸들 구하기. 더 낮은 포지션으로 -> 너무 오래된 모델이라 그런지 안구해진다. 잘못하면 원래꺼 구부려..

오토바이 2024.11.24

gr125 개조 - 에어필터

미루고 미루다 정비를 다시 시작했다. 지난주 학교 시설팀에게 걸려서 한소리를 들어서괜히 눈치보이기 싫어서 관리팀 출근 안하는 주말동안 정비를 하기로 했다. gr125.지난번에 아버지랑 같이 오토바이 탁송여행을 하면서경기도 광주에서 주워온 차다.본래 목적은 이 차의 엔진을 줌머에 스왑하는거였으나..... 같은 gy6 엔진이어도 행어마운트 연결위치가 다를줄은 꿈에도 몰랐다..사실 살짝 걱정하고 있었는데, 대만제 스쿠터는 다 비슷한것 같다는 얘기에 매몰되어 제대로 확인도 안하고 중고매물을 가져와버린것이었다.엔진만 뜯으면 되는 쉬운 작업이라 제일 먼저 정비를 선택한 오토바이인데.. 이렇게 될줄은 몰랐다. 아무튼 정비를 시작하고 카울 뜯을때까지는 신나고 기분이 좋았다.빨리해버리고 야식 스근하게 묵고 자려고 했는데..

오토바이 2024.11.16

라꾸라꾸 침대 세탁

대학원에 입학하고연구실에 있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끝내 사게된 라꾸라꾸. 연구에 갈려나가는 대학원생들의 애환이 녹아있는 물품 중 하나이다. 물론 나포함. 원래는 리클라이너 의자 하나로 잠깐의 휴식을 가졌지만점점 밤을 많이 새게 되면서나도 모르게 주문하게 되었다. 사실 내가 쓰려고 주문한건데연구실 선배가 같이 쓰기 시작하더니서로 번갈아가며 자면서 거의 1년 365일 아주 요긴하게 사용했다.나나 선배나 집보다 연구실에서 더 많이 잤으니 아무튼 그래서 1년넘게 사용한 이 라꾸라꾸침대참 더러울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작년 기업과제 하면서 얼떨결에 득템한 담요를 이불삼아대충 덮고 자면서 이불은 막 연구실 바닥에 떨어져 뒹굴고바닥 먼지 묻은 이불 다시 침대위에 올려놓고운동하고 땀흘린 몸으로 그냥 누워 쉬고며칠간..

일상 2024.11.05

오늘 하루

이번주는 참 알차게 보냈다. 월요일 랩미팅화요일 수업을 듣고수요일 연구목요일 연구 세미나금요일 행정처리토요일 오토바이 정비그리고 오늘 일요일 새벽 일찍 일어나서 배이글스 플래그풋볼을 하러 갔다.역시 캐치볼은 언제 해도 재미있다. 성훈이형 봉수형.나와는 10살 이상 나이 차이가 나는 형님들이지만같이 노는게 즐겁다.같은 운동을 하고 같은 동아리를 했기에말로 하지 않아도 알고있는 무언가가 있다.나는 이 형님들을 존경한다. 형님들이 가시고 나서 혼자 담배를 피던 와중옆에 미식축구공을 들고 캐치볼하는 고등학생들을 만났다.물어보니 청심국제고라 하였다.같이 캐치볼을 조금 했다.역시나 캐치볼은 재미있다.나는 역시 공을 잘 던지고 잘 받는다.나는 역시 빠르다.기분이 좋다.히히 다시 쉬면서 담배를 한대 피고 바이킹스 훈련..

일상 2024.11.04